여행브이로그

유럽(5)-독일(뮌헨) 유럽축구시즌 마리엔광장,기차지연,비행기 타러 결국 택시타기

슈가코트 2024. 7. 3. 10:37
반응형
SMALL

다시 돌아온 독일!! 이번 유럽여행의 마지막 여행지죠~
유럽여행^_^ 너무 좋은데 슬슬 체력이 지쳐갑니다. 저에게는 3주가 딱 좋은 여행 기간이네요 ㅎㅎ

이번에는 뮌헨! 유럽은 지금 축구시즌인데 사람들이 평일 낮에도 축구 유니폼을 입고 공연도 하고 자기들끼리 응원하고 열기가 장난 아니었어요!! 실제 유럽축구를 관람하진 않았지만 재밌더라구요!
다시 돌아온 독일은 역시나 좋습니다. 뮌헨 정보 공유 시작할게요:)

이제 한식집을 기본으로 찾아보게되는 ㅋㅋㅋㅋㅋ 아무리 현지 음식 먹으려고 해도 느끼하고 속이 안받아줘서 한식을 이틀에 한번은 먹었어요ㅎㅎ 저는 진짜 찐 한국인이라는 걸 다시 한번 알게됬고 이제 슬슬 한국이 그리워졌어요.

베트남식당도 자주 찾아갔는데 이곳은 약간 고급식당 느낌? 이라고 해야되나,, 오리튀김에 볶음밥이랑 소고기 들어간 쌀국수!!

생각보다 약간 느끼했지만 양도 많고 진짜 맛있었습니다.

독일 마트는 알디랑 히트 마트가 자주 보였어요. 주로 물이나 음료, 간단한 아침식사를 사러 자주 방문했던 곳이구요!

사진은 없는데 올리브영 같은 곳인 DM,밀러에서도 쇼핑을 참 많이 했습니다.

셰인스피터 성당, 마리엔광장

독일은 유럽축구시즌이라 사람들이 대다수가 유니폼을 입고 돌아다녔습니다. 공연같은 걸 하는건지 사람이 정말 많고 시끄러웠지만 키가 작아 안보였어요.ㅋㅋㅋㅋ 마지막 여행이라 맛있는 거 먹고 기념품 사러 돌아다녔어요!

여행와서 제일 많이 먹은거는 맥주가 아닐까,,싶습니다. 여기 가게 서빙해주시는 여자분이 너무 친절했고 바람도 솔솔 불면서 여유있게 식사했던 기억이 너무 좋네요 ㅎㅎ 그리고 여행하는 내내 물가가 너무 비싸다보니 음료를 사서 마신적이 세번 정도밖에 안됬어요 ㅎㅎㅎ

공항으로 돌아가는 기차가 1시간지 지연되서 지하철표를 샀지만 축구경기 응원팀들이 다 타고 있어서 몇대를 보냈는지 몰라요,, 점점 비행시간이 가까워져서 결국엔 택시 타러 밖으로 나갔어요. 운 좋게 좋은 택시 기사님 만나서 공항까지 20분정도 소요되서 갔는데 한국돈으로 5만원 넘게 택시비가 나왔어요. 원래 이렇게 비싼건지는 모르겠지만 다행이 비행시간 잘 맞춰서 면세 쇼핑까지 하고 들어갔습니다. ㅎㅎㅎ

유럽은 대체적으로 덥지만 그늘로 들어가는 순간 시원해져요. 사람들은 대부분 친절한 편이구요! 중국어로 인사 건네는 분들도 많았어요.

한국에서 왔다고 하면 다들 자기도 안다고 '삼성' 브랜드를 다 알고 있더라구요! 기분이 좋았습니다.

유럽(1)-독일(프랑크푸르트/베를린/하이델베르크),독일어,6월독일날씨

13시간의 비행 끝에 독일에 왔습니다:)저는 비행기 타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그냥 살짝 무서워요 ㅎㅎ 비행기에서 세 번의 식사 끝에 도착을 했고 프랑크푸르트 암마인 공항에 도착을 했는데 정

yesrosie.com

유럽여행3주여행! 유레일패스 사용법/구매법과 기차지연 주의!!

오늘은 유럽여행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유레일 패스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유럽여행이라면 기차여행의 로망을 갖고 있지 않나요?렌터카로 여행해도 좋지만 뚜벅이나 여행경비의 절감을